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혁신성장으로 강소벤처의 꿈 이룰 창업기업 모집

2021-02-01



[Blocks Avenue 안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 성장가능성 높은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강소벤처기업’으로 혁신성장 할 수 있도록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를 통한 맞춤형 지원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도내에는 경기북부 8곳(고양, 구리, 남양주, 양주, 의정부1, 의정부2, 파주, 포천), 경기남부 7곳(김포, 부천, 성남, 안성, 안양, 의왕, 판교) 등 총 15개 벤처창업지원센터(이하 벤처센터)가 운영 중이다.

 

도는 우선 벤처센터에 입주할 창업기업 21개사를 2월 19일까지 모집하며, 이번에 입주기업을 모집하는 벤처센터는 고양, 구리, 남양주, 안성, 안양, 양주 등 총 6곳이다.

 

창업 후 사업개시 3년 이상 7년 미만 기술기반의 창업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기술성과 사업성 등을 평가해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임대료의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의실, 교육장, 협업공간 등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입주기업 지원 혜택으로는 ▲강소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기업역량강화 교육 ▲투자, 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1:1 멘토링 ▲투자유치 가능성 제고를 위한 기업IR 밀착코칭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입주기업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벤처센터 7곳(고양, 남양주, 부천, 안양, 양주, 의왕, 판교)과 Station-G(안산) 창업공간 등 총 8곳에 마련돼 있는 시제품 제작소에서 디자인 및 설계, 컨설팅부터 시제품 제작까지의 전 과정과 관련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시제품 제작소에는 ‘3D프린터(보급형, 산업용)’, ‘레이저커터’, ‘3D스캐너’, ‘각종 공구’ 등 시제품 제작을 위한 각종 장비들과 완성된 시제품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도 관계자는 “벤처센터는 사무공간 제공과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벤처센터 입주기업의 지속 성장 기반을 강화해나가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www.gsp.or.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031-830-8511) 또는 경기도 창업지원과(031-8030-4273)로 문의하면 된다.


안나 기자/Annajh99@yea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