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18일부터 4일간 한섬, 삼성물산 등 5대 패션 그룹 42개 브랜드 참여 행사 열어

2021-03-18


[Blocks Avenue 박혜지 기자]


장기간 침체된 국내 패션 시장이 3월 들어 다시 살아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방역 조치 완화 이후 롯데백화점 패션 매출을 살펴보면 2월 15일(월)부터 28일(일)까지 전년 대비 48%, 3월은(3/1~15) 전년 대비 75% 신장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 패션은 3월 들어119% 신장해 지난 2월(2/15~28, 58%)보다 매출 신장세가 커졌다.

 

이는 최근 코로나 백신 보급화로 외출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이에 걸맞은 새로운 옷차림을 찾는 이들의 패션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봄, 여름 시즌에는 지난 해에 이어 ‘뉴노멀’에 영향을 받은 패션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재택 근무와 집콕이 일상화되고 홈웨어와 근무/외출복 등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편안함과 다양한 활용성을 강조한 클래식한 아이템들이 대세로 떠올랐다.   

 

롯데백화점은 봄을 맞아 본격적으로 되살아난 패션 소비를 더 진작시키고 그간 침체됐던 패션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고자 3월 18(목)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대한민국 5대 패션그룹 패션 위크’를 열었다.


대한민국 패션 양대 산맥인 한섬과 삼성물산(3/19~21)을 필두로 바바패션, 대현, 시선인터내셔널이 패션위크에 동참해 행사의 규모를 키웠다.

 

참여 브랜드로는 한섬의 타임/마인/랑방컬렉션/시스템, 삼성물산의 구호/르베이지/빈폴, 바바패션의 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아이잗바바, 대현의 모조에스핀/쥬크, 시선인터내셔널의 미샤/잇미샤 등 총42개 브랜드가 있다.

 

올해 5대 패션 그룹의 브랜드들은 ‘뉴노멀’ 트렌드에 맞춰 편안함과 실용성이 강조된 신상품들을 대거 출시했다.

 

대현 모조에스핀의 올해 봄 컬렉션의 경우, 화사한 컬러의 클래식 라인 스커트 셋업을 톤온톤 매치하거나, 스트라이프, 플라워 등 다양한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자연스런 실루엣의 페미닌 원피스, 데이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레터링 티셔츠와 데님의 매치 등 기존보다 좀 더 편안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 구호에서 내세운 ‘21년 S/S 트렌치 코트는 일상 아이템인 데님을 활용해 편안함과 실용적인 면을 강조하는 동시에 수공예적인 터치로 캐주얼함에 특별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트렌치 코트, 재킷과 같은 기본 아이템에 기장을 짧게 하거나 후드를 달아 편안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연출하거나, 봄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를 로맨틱 무드 뿐만 아니라 믹스 앤 매치로 다양하게 연출해서 활용성을 높인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출시된 각 패션 그룹 브랜드의 봄, 여름 신상품을 행사 기간 동안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들에게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한다.

 

패션 그룹별로도 추가 혜택도 있었다.


 한섬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마일리지 적립에 5%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선보였다.


삼성물산은 3월 19일(금)부터 3월 21일(일)까지 3일간 구호/르베이지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 할인 판매했고, 빈폴 상품을 20/30/50만원 구매 시 2/3/5만원 금액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시선인터내셔널, 대현, 바바패션은 브랜드 멤버십 가입 후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 10~2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준다.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행사도 마련돼 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는 3월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7일간 지고트, 쥬크, 씨씨콜렉트 등 바바패션 및 대현그룹의 7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온라인에서 만나는 패션위크’ 행사를 연다. 다양한 봄 인기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중복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유민영 치프바이어는 “새 봄을 맞아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의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유명 패션 회사들과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를 돕는 혜택들을 마련해 소비 진작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박혜지 기자/blocksavenue@gmail.com